default_setNet1_2

LH, 제3회 주택매매 오픈 마켓 개최

기사승인 2021.04.30  11:49:15

공유
default_news_ad1

- 코로나 상황 감안, 사전 모집한 260명 대상

article_right_top

LH는 30일 9시 30분부터 LH 경기지역본부에서 제3회 ‘주택매매 오픈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주택매매 오픈마켓은 LH가 도심 내 아파트·오피스텔·다세대·연립 등을 매입해 저렴한 가격으로 청년·신혼부부 등에게 공급하는 매입임대사업을 차질없이 수행하기 위해 집주인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설명회다.

LH는 올 한해 기존 주택 매입 방식 17,440호, 민간매입약정 방식 27,000호 등 총 4만4천여 호의 주택매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8년 첫 개최 이후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2021년 주택매매 오픈마켓은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한 건설사, 공인중개사, 집주인 등 관심 고객 26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부동산 전문가 강좌 등으로 구성된 기존 행사 내용을 대폭 개편해 LH 매입임대사업 설명, 주택 매입 유형별 사례 소개 등으로 구성해 주택 매도를 희망하는 고객이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도심 내 품질좋은 임대주택 공급 방안인 매입약정방식을 정상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민간약정사업자 인센티브, 매입약정 사례 소개 등 매입약정사업 활성화를 위한 섹션도 별도 편성했다.

민간 매입약정은 민간에서 건설하는 주택에 대해 설계·품질 기준에 맞게 건설하는 조건으로 준공 전 매입약정을 맺고, 준공 후 매입해 임대주택을 공급하는 방식이다. LH는 이번 설명회 등을 통해 민간매입약정 목표 2.7만호를 정상 달성해, 작년 발표된 전세대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2개 섹션으로 진행된다. 섹션 1은 기존주택 매입과 관련된 내용으로 △매입임대사업 및 주택매입 기준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섹션 2는 매입약정사업에 대한 △제도적 인센티브 안내 △매입 사례 공유로 진행된다. 주택매매 오픈마켓 영상은 다음 달 유튜브 ‘LH한국토지주택공사/LH티비’ 채널에도 업로드 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강기관 LH 주거복지사업처장은 “이번 행사는 주택매도를 고민하고 있는 집주인에게 아주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LH는 민간매입약정 등을 통해 품질 좋은 임대주택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희 기자 renews@renews.co.kr

<저작권자 © 한국부동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