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롯데건설, 서울산업진흥원과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기사승인 2023.03.18  13:17:09

공유
default_news_ad1

- 상호 협력 체제 구축해 공동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 다양한 솔루션 지원 예정

롯데건설이 지난 14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본사에서 서울산업진흥원과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롯데건설 주영수 전략기획부문장(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서울산업진흥원 김종우 창업본부장(왼쪽에서 네 번째)외 주요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협약식은 롯데건설 주영수 전략기획부문장과 서울산업진흥원 김종우 창업본부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서울산업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스타트업 지원프로그램과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공동 엑셀러레이팅(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스타트업 성장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건설현장 탄소 저감 아이디어, 사내 친환경 실천 아이템 등 ESG 및 스마트 기술 관련 스타트업을 모집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기술 협력을 검토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오랜 기간 스타트업 지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온 서울산업진흥원과 협력하여 상호 간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성장 잠재력이 높은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상생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지난해 9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를 통해 우수 스타트업을 모집했으며, 총 8개 기업을 선정해 유관부서 담당자와 직접적으로 사업 및 서비스를 제안하고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스타트업 중 하나인 ‘팀워크’와 함께 도면 관리의 효율성 및 디지털화를 위한 스마트 도면 솔루션 프로그램 ‘팀뷰’를 건설현장에 시범 적용하고 있다.

 

 

박영규 기자 renews@renews.co.kr

<저작권자 © 한국부동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