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UAE, 8월 20일부터 시설 입장 시 백신 접종 증명 의무화

기사승인 2021.07.05  15:04:22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아랍에미리트(UAE)는 8월 20일부터 ‘코로나19 백신을 맞지 않으면 상업시설이나 교육기관 등 공공공간에 출입하지 못하게 된다’고 발표했다.

상업시설은 쇼핑몰 대형마트 헬스클럽 호텔 위락시설 영화관박물관 음식점 등이다.1 6세 이상 백신 접종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 ‘백신 접종 면제 증명’을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장이 불가능해진다. 백신 접종 필요 횟수, PCR 검사 필요 여부, 출장이나 여행으로 방문한 비거주자도 규제 대상인지 등 세부 사항은 현재로서는 불분명하다.

아부다비에서는 이미, 공공시설에의 입장에 관해 엄격한 규제가 실시되고 있다. 6월 15일부터 UAE 연방정부가 개발한 백신접종 및 PCR검사 현황을 확인하는 Al Hosn 앱이 6월 15일부터 운영된다.

상태에 따라 앱이 표시하는 색상(3색)이 다르며 녹색(그린 패스)은 입장 가능하나, PCR 검사음성증명이 만료되면 회색으로 변하여 입장이 불가능하다. PCR 검사양성의 경우 붉은색으로 변한다. 게다가 백신의 접종 회수나 접종으로부터의 경과 일수에 따라서, 음성 증명의 유효기간(녹색이 표시되는 기간)이 다르다.

UAE에서는 세계 유수의 속도로 백신 접종이 진행되어 7월 1일 현재 인구 100명당 백신 접종 횟수는 총 155.33회였다. 아부다비에서도 접종 대상자 중 93%가 이미 접종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신규 감염자는 여전히 하루 2000명 안팎에서 고공행진을 계속하고 있다.

편집팀 renews@renews.co.kr

<저작권자 © 한국부동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